|

앱스 스크립트로 2차원 배열의 첫번째 요소 삭제하기 (라벨행 삭제)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에서 레이블을 삭제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특정 Google Spreadsheet의 시트에 접근하여 데이터를 가져오고, 첫 번째 행(일반적으로 열 레이블)을 제거하고, 남은 데이터를 로그로 출력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deleteLabel이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먼저,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를 사용하여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SS.getSheetByName('시트6')을 사용하여 ‘시트6’이라는 특정 시트를 가져옵니다.

getDataRange() 메서드를 사용하여 시트의 데이터 범위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getValues() 메서드를 데이터 범위에 호출하여 값을 이차원 배열로 가져옵니다.

다음으로, slice() 메서드를 사용하여 데이터 배열에서 첫 번째 행(레이블)을 제거합니다. 수정된 데이터는 dataSlice 변수에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레이블이 제거된 남은 데이터를 Logger.log(dataSlice)를 사용하여 로거에 로그합니다.

예제

다음과 같은 데이터가 포함된 ‘시트6’라는 이름의 시트가 있는 Google Spreadsheet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열 A 열 B 열 C
레이블 1 레이블 2 레이블 3
데이터 1 데이터 2 데이터 3
데이터 4 데이터 5 데이터 6

위의 deleteLabel 함수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레이블이 제거된 남은 데이터가 로그에 기록됩니다:

데이터 1 데이터 2 데이터 3
데이터 4 데이터 5 데이터 6

AI 프롬프트

Google Spreadsheet의 특정 시트에서 레이블을 삭제하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시트의 데이터 범위를 가져오고, slice를 사용해서 첫 번째 행(레이블)을 제거하고, 남은 데이터를 로그로 출력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