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스 스크립트에서 배열에 map 메서드 적용하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에서 배열 매핑(array mapping)을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map() 메소드를 사용하여 배열의 각 요소에 지정된 함수를 적용하고 결과로 새로운 배열을 생성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multiply2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 내부에서 data라는 배열을 선언하고 다섯 개의 숫자로 초기화합니다.

map() 메소드를 사용하여 data 배열에 화살표 함수를 적용합니다. 화살표 함수는 각 요소를 2배로 곱합니다. 결과로 생성된 매핑된 배열은 dataMap 변수에 저장됩니다.

map()는 filter()와 유사하지만, 요소들의 필터링 조건을 넣는 것이 아니라 요소들에게 적용할 함수를 넣는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item => item * 2는 item을 가져와서 2배한 뒤에 item의 자리에 교체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매핑된 배열을 Logger.log() 메소드를 사용하여 로깅합니다.

예제

제품들의 가격을 나타내는 배열이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각 가격에 10% 할인을 적용하고 싶다면, map() 메소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scountedPrices 배열은 이제 할인이 적용된 가격들을 포함하게 됩니다.

AI 프롬프트

map() 메소드를 사용하여 배열의 각 요소를 2배로 곱하는 함수를 작성하고, 결과로 나온 배열을 로깅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