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스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특정 스프레드시트에 시트 복사하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를 사용하여 특정 스프레드시트에 시트를 복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오는 방법, 특정 이름으로 시트를 가져오는 방법, ID로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해당 시트를 대상 스프레드시트에 복사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드

코드 설명

위 코드는 copyTabToSpecificSheet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 내부에서는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를 사용하여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getSheetByName() 메소드를 사용하여 “Sheet2″라는 특정 시트를 가져와 T_SHEET2 변수에 할당합니다.

이 함수는 또한 SpreadsheetApp.openById()를 사용하여 특정 ID의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그것을 SS_byId 변수에 할당합니다.

마지막으로, copyTo() 메소드를 사용하여 T_SHEET2 시트를 대상 스프레드시트에 복사합니다.

예제

예를 들어, 여러 시트가 있는 마스터 스프레드시트에서 “매출” 시트를 “매출 보고서”라는 다른 스프레드시트로 복사하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코드는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오고, “매출” 시트를 가져오며, “매출 보고서” 스프레드시트를 ID로 열고, “매출” 시트를 “매출 보고서” 스프레드시트로 복사합니다.

AI 프롬프트

특정 시트를 대상 스프레드시트로 복사하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오고, 원하는 이름으로 시트를 가져오고, ID로 대상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시트를 대상 스프레드시트로 복사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