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t으로 선언하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JavaScript에서 let 으로 변수를 선언하는 변수를 다루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앱스 스크립트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문서, 폼 등 구글 워크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자동화하는 데 사용되는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변수를 다루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스크립트 개발에 필수적입니다.

코드

코드 설명

제공된 코드 스니펫은 variables2()라는 함수를 나타냅니다.
이 함수 내에서 let 키워드를 사용하여 두 개의 동일한 이름, value를 가진 변수를 선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JavaScript에서는 같은 범위 내에서 동일한 이름의 변수를 두 번 선언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각 변수에 고유한 이름을 부여해야 합니다.
변수를 올바르게 다루는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 코드를 수정해 보겠습니다.

예제

변수를 사용하여 앱스 스크립트에서 쇼핑 카트의 아이템 수를 추적하는 시나리오를 생각해 봅시다.
쇼핑 카트를 업데이트하는 함수와 카트의 아이템 수를 표시하는 함수를 만들 것입니다.
또한 같은 이름의 변수를 다시 선언하지 않고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수정할 것입니다. 다음은 수정된 코드입니다.

이제 우리는 함수 외부에서 cartItemCount라는 하나의 변수를 선언하여 모든 함수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addToCart() 함수는 인수 itemCount를 가져와 카트의 아이템 수에 더합니다. displayCartItemCount() 함수는 카트의 아이템 수를 로그에 기록합니다. 이렇게 하여 충돌 없이 카트의 아이템 수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AI는 맥락과 관계없는 예시를 생성해서 독자가 이해하기를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보다는 아래에 AI가 최종적으로 제시한 코드를 수정안으로 제시하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AI 프롬프트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 제공된 수정된 코드 스니펫을 생성하려면 다음 AI 프롬프트를 AI 기반 코드 생성 도구에 입력하세요

두 개의 변수를 콘솔에 기록하는 variables2라는 함수를 앱스크립트로 생성해줘. 변수 ‘value’를 선언하고 값 1을 할당하고, 다른 변수 ‘newValue’를 선언하고 값 2를 할당해줘. 마지막으로 두 변수를 모두 로그로 표시해.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