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 탐색하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에서 객체(object)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점 표기법(dot notation)과 대괄호 표기법(square brackets)을 사용하여 객체의 속성(property)에 접근하는 방법과 변수를 사용하여 속성에 동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목차

  1. 코드
  2. 코드 설명
  3. 예제
  4. AI 프롬프트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myObject라는 함수를 선언합니다. 함수 내부에서 obj라는 객체를 세 개의 키-값 쌍으로 생성합니다.

Logger.log 문을 사용하여 obj 객체의 key1 속성의 값을 출력합니다. 속성 값은 점 표기법과 대괄호 표기법을 모두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keyName이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key1'이라는 값을 할당합니다. 그리고 keyName 변수의 값으로 obj 객체의 key1 속성에 접근합니다.

예제

myObject 함수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값이 Apps Script 로거에 기록됩니다:

AI 프롬프트

세 개의 키-값 쌍을 가진 객체를 생성하는 함수를 작성하고, 첫 번째 키의 값을 점 표기법과 대괄호 표기법을 모두 사용하여 로그로 출력하는 함수를 만들어 보세요. 또한 변수를 사용하여 첫 번째 키의 값을 동적으로 접근하도록 해보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