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Object) 기초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요약

이 블로그에서는 Apps Script에서 객체를 다루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객체는 JavaScript에서 기본 데이터 유형이며, 키-값 쌍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객체 속성을 정의하고 액세스하는 방법, 그리고 Apps Script 프로젝트에서 객체를 생성하고 조작하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코드

코드 설명

여기서는 obj라는 이름의 객체를 세 개의 키-값 쌍으로 만들었습니다. 각 키는 속성 이름을 나타내며, 해당 값은 해당 속성의 값입니다. 이 예제에서는 key1, key2, key3라는 세 가지 속성이 있으며, 각각의 값은 'value1', 'value2', 'value3'입니다.

예제

우리가 obj 객체의 key2의 값을 액세스하고 싶다고 가정해 봅시다. 점 표기법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는 성공적입니다. 위의 내용을 반복하지 않고 한 단계 나아갔습니다.

AI 프롬프트

주어진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다음 코드를 생성하세요:

세 개의 키-값 쌍을 가진 객체를 생성하는 코드를 작성하세요. 객체의 이름은 ‘obj’로 하고, 키(key1, key2, key3)와 각 키에 해당하는 값(value1, value2, value3)을 할당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