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Range에서 행과 열의 수를 지정해서 범위의 값 가져오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를 사용하여 Google Sheets에서 특정 범위의 값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etActiveSheet() 메소드를 사용하여 활성 시트를 가져오고, getRange() 메소드를 사용하여 범위를 지정하고,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해당 범위 내의 값을 검색합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getD3E4Values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 내에서 getActiveSheet() 메소드를 사용하여 현재 활성 시트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getRange() 메소드를 사용하여 D3 셀(3행 4열)부터 2행 2열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마지막으로,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지정한 범위 내의 값을 검색하고, 이를 value 변수에 할당합니다.

검색된 값을 Logger.log() 메소드를 사용하여 로그로 출력합니다.

예제

getD3E4Values() 함수를 실행하면, 범위 D3:E4 내의 값이 Apps Script 로거에 기록됩니다.

AI 프롬프트

Google Sheets 문서의 활성 시트에서 범위 D3:E4의 값을 검색하고, Logger.log() 메소드를 사용하여 로그로 출력하는 함수를 작성해보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