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tRange로 구글 시트 셀 값 가져오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에서 셀의 값을 어떻게 접근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etActiveSheet() 메소드, getRange() 메소드, 그리고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Google Sheets 스프레드시트에서 특정 셀의 값을 가져오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getD3Value라는 함수를 선언합니다. 함수 내부에서 getActiveSheet() 메소드를 사용하여 현재 활성화된 시트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getRange() 메소드를 호출하여 세 번째 행과 네 번째 열의 셀을 지정합니다.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지정된 셀의 값을 가져옵니다. 이 값을 value 변수에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Logger.log() 메소드를 사용하여 값을 Apps Script 로거에 출력합니다.

예제

getD3Value 함수를 실행하면, 세 번째 행과 네 번째 열의 셀의 값이 Apps Script 로거에 기록됩니다.

AI 프롬프트

Apps Script를 사용하여 Google Sheets 스프레드시트의 특정 셀의 값을 가져오는 함수를 작성하고, 그 값을 Apps Script 로거에 기록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