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스 스크립트로 여러 시트에서 모든 행과 열의 데이터 가져오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를 사용하여 여러 시트에서 모든 행과 열의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주어진 스프레드시트에서 각 시트의 데이터를 가져와 값을 로깅하는 함수를 제공합니다.

코드

코드 설명

getWholeData 함수는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를 사용하여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옵니다. sheetNames 배열에 가져올 시트의 이름을 정의합니다.

루프를 사용하여 sheetNames 배열의 각 시트를 반복합니다. 루프 내에서 getSheetByName 메서드를 사용하여 해당 시트에 대한 참조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getRange 메서드를 사용하여 시트의 모든 값을 가져옵니다.

getRange(1, 1, sheet.getMaxRows(), sheet.getMaxColumns())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getRange() 메소드를 사용하여 시트의 전체 행과 열의 데이터 범위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getRange(row, column, numRows, numColumns) 형태로 사용되며, 여기서 “1, 1, sheet.getMaxRows(), sheet.getMaxColumns()”는 첫 번째 행부터 마지막 행까지, 첫 번째 열부터 마지막 열까지의 범위를 나타냅니다.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해당 범위의 값을 가져와서 value 변수에 할당합니다.

가져온 값을 Logger.log를 사용하여 로깅합니다.

예제

“시트1″과 “시트2″라는 두 개의 시트가 있는 스프레드시트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각 시트에는 다른 범위에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etWholeData 함수를 실행함으로써 두 시트에서 값을 가져와 로그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AI 프롬프트

스프레드시트에서 여러 시트에서 모든 행과 열의 데이터를 가져와 값을 로깅하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함수는 시트 이름의 배열을 사용하고 각 시트를 반복하여 값을 가져와야 합니다. Logger.log 메서드를 사용하여 값을 로깅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