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s Script를 사용하여 구글 시트에 배열 행에 값 삽입하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를 사용하여 구글 시트에 배열 행에 값 삽입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setValues 메서드를 사용하여 시트의 지정된 범위에 값의 배열을 삽입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insertValuesArrayRow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먼저 액티브한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온 후 ‘시트3’라는 특정 시트를 검색합니다.

값의 배열을 생성하고 values 변수에 할당합니다. 이 배열은 서로 다른 데이터 유형의 여러 값을 포함합니다.

여기서 배열은 2차원이어야 합니다.

범위 A1:F1을 타깃 범위로 지정하여 값이 삽입될 위치를 설정합니다.

getRange 메서드를 사용하여 범위 객체를 가져온 다음, setValues 메서드를 사용하여 지정된 범위에 값을 삽입합니다.

예제

다음과 같은 구조의 구글 시트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A B C D E F

다음과 같이 insertValuesArrayRow 함수를 사용하여 시트의 첫 번째 행에 값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실행한 후, 시트의 첫 번째 행에 지정된 값이 채워집니다:

A B C D E F
1 구글 시트 true 현재 날짜 =LEN(B2) =query(‘시트2’!A1:E4,”select *”)

AI 프롬프트

구글 시트의 첫 번째 행에 값을 삽입하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setValues 메서드를 사용하고 범위를 A1:F1로 지정하세요. 값의 배열은 숫자, 문자열, 부울, 날짜, 공식 및 쿼리 함수를 포함해야 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