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ps Script에서 열의 마지막 행 가져오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에서 특정 열의 마지막 행을 가져오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getMaxRows() 메소드를 활용하여 시트의 최대 행 수를 확인하고, 열을 반복하여 체크해 올라가면서 마지막 비어 있지 않은 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getLastRowOfCol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함수는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오고 “시트2″라는 특정 시트에 접근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col이라는 변수는 원하는 열의 문자를 지정합니다. 여기서는 ‘A’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getMaxRows() 메소드를 사용하여 시트의 최대 행 수를 확인합니다.

범위를 정의하여 첫 번째 행부터 마지막 행까지의 모든 셀을 포함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범위 내의 모든 셀의 값을 가져옵니다.

for 루프를 사용하여 마지막 행부터 첫 번째 행까지 열 값을 반복합니다. 마지막 행의 값이 비어 있는지 확인하고, 마지막 행을 찾을 때까지 lastRow를 감소시킵니다.

최종적으로 lastRow의 값은 로거에 기록됩니다.

예제

열 A에 데이터가 있는 스프레드시트가 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 열의 마지막 행을 찾고 싶습니다.

getLastRowOfCol 함수를 실행하면 마지막 행 번호가 로거에 기록됩니다.

AI 프롬프트

시트에서 특정 열의 마지막 행을 가져오는 함수를 작성하고, 마지막 행 번호를 로거에 기록하도록 합니다.

예제 AI 프롬프트: “스프레드시트에서 열 A의 마지막 행을 가져오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