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문으로 여러 시트에서 A1:C3 범위의 값을 가져오기

이 포스팅은 “구글 앱스 스크립트 101: 공짜로 만드는 업무 자동화 시스템” 책에 포함된 코드를 AI가 설명하도록 한 뒤에, 교정한 포스팅입니다. AI가 작성한 것을 수정하면 취소선을 표시하였습니다. 교정으로 추가하면 색상을 표시하였습니다.

목차

  1. 요약
  2. 코드
  3. 코드 설명
  4. 예제
  5. AI 프롬프트

요약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Apps Script를 사용하여 여러 시트에서 A1:C3 범위의 값을 가져오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루프(loop)를 사용하여 시트 이름 목록을 반복하고 각 시트에 접근하여 지정된 범위의 값을 검색할 것입니다.

코드

코드 설명

이 코드는 getA1C3ValuesForIteration라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먼저 SpreadsheetApp.getActiveSpreadsheet()를 사용하여 활성 스프레드시트를 가져옵니다. sheetNames 변수는 값을 가져올 시트 이름을 저장하는 배열입니다.

for 루프를 사용하여 각 시트 이름을 반복합니다. 루프 내부에서 getSheetByName() 메소드를 사용하여 이름에 기반하여 시트 객체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getRange() 메소드를 사용하여 A1:C3 범위를 지정하고, getValues() 메소드를 사용하여 해당 범위의 값을 2차원 배열로 가져옵니다.

검색된 값을 Logger.log()를 사용하여 기록합니다.

예제

getA1C3ValuesForIteration 함수를 실행하면, sheetNames 배열에 지정된 각 시트에서 A1:C3 범위의 값을 가져옵니다. 가져온 값은 Apps Script 로거에 기록됩니다.

AI 프롬프트

Apps Script를 사용하여 여러 시트에서 A1:C3 범위의 값을 가져오는 함수를 작성하세요. 루프를 사용하여 시트 이름 배열을 반복하고, 각 시트에 이름으로 접근하여 지정된 범위의 값을 가져오세요. 가져온 값을 로그로 기록하세요.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