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Vlookup 적용할 때, #N/A 나오지 않도록 처리하는 방법
작성자
진수 이
작성일
2021-06-03 12:50
조회
596
Vlookup 함수는 실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유용한 함수이죠.
그런데 행이 추가될 것을 생각해서 Vlookup을 셀에 미리 붙여 넣어두면, 빈칸을 참조하기 때문에 #N/A 라고 오류를 표시하게 됩니다.
=vlookup(A15,$A$7:$B$10,2,false)

어떻게 해야 참조하는 셀이 빈칸일 때, 빈칸으로 표시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참조하는 셀이 빈칸일 때 #N/A가 나오지 않게 처리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답은, Vlookup을 동작하지 않도록 IF 를 사용해주는 것입니다.
만약 확인하는 값이 비어있지 않으면(D8<>"") Vlookup을 실행하고, 비어있으면 빈 값("")을 써주는 함수를 사용합니다.
=if(D8<>"",vlookup(D8,$A$7:$B$10,2,false),"")
함수를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N/A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샘플을 확인해보세요. PC를 권장합니다.
전체 32
번호 | 썸네일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추천 | 조회 |
2 |
![]() |
![]()
진수 이
|
2021.06.03
|
추천 0
|
조회 596
|
진수 이 | 2021.06.03 | 0 | 596 |
1 |
![]() |
![]()
진수 이
|
2021.06.03
|
추천 0
|
조회 590
|
진수 이 | 2021.06.03 | 0 | 590 |
© 2019-2022 autooffice. All rights reserved.